치아손상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크리미 조회 24회 작성일 2021-06-21 08:06:50 댓글 0

본문

치아 손상 치료법의 모든 것 [세상의 모든지식 X 미니쉬치과병원]

금, 아말감, 레진등의 수복치료부터
인레이, 온레이, 크라운, 지르코니아, 미니쉬 등에 이르는 치과 치료의 세계!
치과 치료 전에 이 영상 하나는 필독!!
치아 손상 치료가 어떻게 발전해왔는지 알아보자.

안녕하세요 세상의 모든 지식입니다 (^ ^)
본 영상은 미니쉬치과병원과 함께 제작하였습니다.
미니쉬치과병원의 다른 영상을 보실분은 아래링크에서 확인하시면 됩니다.
https://www.youtube.com/channel/UCECstfIREUUfer0MGvu8EvA

세모지 멤버십에 가입하시면 좀 더 일찍 세모지 영상을 보실수 있습니다.
멤버십 링크 → https://www.youtube.com/channel/UCCsGPRmHOXhF4WTYs7ght9g/join
우리 모두 지식인이 되는 그날까지 열심히 영상 만들겠습니다.
구독과 좋아요는 사랑입니다!


#크라운 #인레이 #온레이 #세상의모든지식 #세모지 #미니쉬 #미니쉬치과병원
glro1020 qo0 : 정주영회장님의 이야기를 정말 알고싶어요 제가 존경하는 인물이기도 하신분인데 영상으로 한번쯤 다뤄주면 좋을꺼같아욤ㅠㅠ
JohnFK : 오 치과 진료에 대해서 엄청 배울 수 있게 되었는데 미니쉬 치료는 미니쉬치과에서만 가능한거죠? ㅋㅋㅋㅋ 광고봤으니 할인도 되나요?
박경민 : 치과 싼데 찾지말고 비싸도 잘해주는데 가세요.
치과싼곳은 임프떠주는것도 이상하게떠주고,
기공소에서도 별로 안좋은 재료 쓰고,
싼방식으로 만들어요.
마운팅도 대충
석고 배합도 대충하고, 어버트먼트도 사재쓰고 크라운도 잘 안맞는거 그냥 보내니까요.
좋은곳은 대합치 재대로뜨고 어버트먼트도 직접 만들어서 씁니다.
싼대가서 불평하지 마시고 좋은곳 가셔서 좋은치료 받으시길 바랍니다.
안과는 비싸도 잘해주는곳 가시면서 왜 치과는 잘해주는곳 안가고 싼곳 찾으십니까?
임플란트 싸거나 틀니 싼곳은 싼이유가 있으니까요.
비싸도 좋은곳 가시는게 질좋은 치기공소 생기는데 도움을 주고 그 이득은 결국 소비자 본인에게 돌아가니까요.
현재 한국 치기공 현황은 소비자가 싼 치과를 고집하니 재료덤핑 시켜서 저질 재료, 저질 마감으로 마무리하여 내보내게됬습니다.
그게 한국 치과산업의 현실이죠.
85kg P : So beneficial
예서크 : 상당히 예전에 이 영상내용을 본것같은데 다시올려주신건가요?? ㅎ

치아 외상의 치료 [건강플러스]

야외활동을 많이 하게 되면 필연적으로 외상 발생 확률도 올라가게 되는데요.
그 중에서 치아 외상 환자도 병원을 많이 찾습니다.

치아 외상은 심한 통증을 유발할 뿐만 아니라, 기능적, 심미적으로 문제가 생기는 것은 물론 영구치는 손상되면 원칙적으로 재생이 어렵기 때문에 조심해야 합니다.

치아 외상은 영구치가 완전히 빠진 상태인 치아완전탈구 외에도 형태에 따라 치관파절, 치근파절, 아탈구, 정출 등으로 나눌 수 있는데요.

[치과 김미리 교수 인터뷰]
치관파절은 치아의 윗부분이 깨지는 것으로 깨져 나간 부위를 복합레진으로 때우게 됩니다.
그러나 신경조직 노출이 동반된 광범위한 치관 파절이 발생하면 초기에는 출혈과 통증이 생기고, 더 진행되면 치수 조직이 죽는 치수괴사와 뿌리 끝 염증으로 파급이 되므로 신경치료 후 복합 레진이나 크라운 수복이 필요하게 됩니다.

치근파절은 치아 뿌리가 파절되는 것으로 치아 흔들림이 심하면 치아를 재위치 시키고 인접치아와 고정하게 됩니다. 고정 기간은 보통 2주에서 4주 정도이며, 신경치료 여부는 증상, 치수검사 결과, 파절선 위치에 따라 결정하게 됩니다.

아탈구는 치아를 건드렸을 때 과민반응을 보이고 치아 흔들림은 증가되었지만 위치 변화는 없는 상태입니다. 치아 흔들림이 심한 경우 인접 치아와 스플린트하여 2주에서 4주 정도 고정하게 됩니다. 아탈구에서 신경이 죽은 경우 근관 치료를 시행하고, 회색이나 갈색으로 치아 변색이 발생하면 추가로 치아 미백이 필요합니다.

정출은 치아가 바깥쪽으로 길게 빠져 나온 경우로 치료법은 치아를 재위치 시켜서 2주 정도 고정하고 신경치료를 시행합니다. 정출이나 측방탈구의 경우 간혹 소켓 내 혈병 등 조직의 저항으로 치아를 재위치 시키지 못하는 경우도 있으며, 그러한 경우 어느 정도 회복 기간이 지나면 치아교정 치료가 필요할 수도 있습니다.

이외에도 치아 외상 중 치료 및 예후 과정이 쉽지 않아 환자와 보호자가 가장 힘들어하는 게 바로 치아완전탈구입니다.

모든 치료에 골든타임이 있듯 치아 외상 치료에도 골든타임이 있는데요. 특히 치아완전탈구는 빠진 치아의 보관상태와 이를 얼마나 빨리 재식할 수 있는가로 치료 성공 여부가 결정됩니다.

[치과 김미리 교수 인터뷰]
치아가 완전 탈구 되자 마자 환자나 보호자가 치아를 보관액에 담아서 즉시 치과로 가져오도록 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며, 치아를 보관하기에 좋은 용액은 우유, 환자의 침, 생리식염수 순으로 좋다고 얼려져 있으며 입 안 뺨이나 혀 아래에 보관한 채 치과에 내원하는 것이 좋습니다.

간혹 마른 티슈에 건조된 상태로 치아를 보관해오는 경우가 있는데 이는 매우 좋지 않은 보관 방법입니다. 완전 탈구의 치료법은 치아 탈구된 시간이 60분 이하인 경우 치아를 재식하고 1주에서 2주 정도 인접치와 고정을 하고 신경치료를 시행합니다. 그러나 치아 탈구 후 60분 이상 경과하면 치주인대 세포의 생존을 기대하기가 어려워서 후유증이 발생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치아 외상은 치료 후에도 회복과 후유증 예방을 위해 조심해야 하는 부분이 있는데요.
먼저 치료 후 일주일간은 부드러운 음식을 먹는 것이 좋으며, 클로르헥시딘 용액이 있다면 1일 2회 2주 정도 가글을 하는 것이 회복에 도움이 됩니다.

특히 동일 부위에 2차 외상이 생기지 않도록 야외활동이 많거나 스포츠 활동을 즐기는 경우 또는 이갈이·이악물기 습관이 있다면 마우스가드를 장착하여 치료 부위를 보호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치아 변색, 통증, 흔들림이 느껴진다면 바로 치과를 방문해야 하며 치료받은 부분이 불편하지 않아도 정기검진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누구에게나 갑자기 일어날 수 있는 치아 외상. 성공적인 치료를 위해 골든타임이 중요합니다.
Chika Fujiwara : I request you to add English subtitles

[TJB뉴스] `333 법칙` 무조건 따랐다간 치아 손상

치아 건강을 위해선
하루 3번,
식후 3분 이내,
3분 이상 이를 닦는
333법칙이

추천됩니다.

하지만
333법칙을 무조건 따랐다간
오히려 치아가
손상될 수 있다고 합니다.
윤준혁 : 오늘 나 처음 알았는데 이거 잘 보고 배우고 갑니다.
moad ii : 공감

... 

#치아손상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4,645건 1 페이지
게시물 검색
Copyright © www.ddangwondan.co.kr. All rights reserved.  Contact : help@oxmail.xyz